AFIA
한국 최초, 최대의 프리다이빙 전문 교육기관
한국 프리다이빙의 시작
처음 하는 질문

Q: 물이 무섭고, 수영을 못하는데 프리다이빙을 배울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은, 기초 과정을 통해서 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물에 뜨는 방법부터 배우게 됩니다.
오리발을 착용한 기본적인 유영 자세와 순차적인 깊은물 적응을 통해, 자연스럽게 프리다이빙을 숙달하게 됩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프리다이빙을 통해 수영까지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Q: 처음 진행하는데, 어느 코스부터 신청해야 하나요?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은, [베이직 코스], 또는 [베이직+프리다이버 연속코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베이직 코스는, 기초 프리다이빙 이론 강의와, 3~5m 수심의 잠수풀에서 진행되는 수업입니다.
베이직 코스를 통해, 깊은물 적응훈련, 프리다이빙 호흡법, 수중 잠영 유영하기, 5m 수심 잠수 하기를 배우게 됩니다.

Q: 초급 코스(베이직)을 이수 하는데,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베이직 코스는 프리다이빙 이론 강의 3시간/ 잠수풀 수업 3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개인의 교육 숙달사항에 따라, 잠수풀 수업은 1~2회 진행됩니다.

Q: 베이직 코스를 마치고, 다음 코스(프리다이버)로 바로 이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나요?

베이직 코스를 이수하시면, 바로 연속으로 프리다이버 수심 교육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프리다이버 코스는, 딥수영장(수심 26~35m)에서 진행이 되며 자유하강과, 이퀄라이징, 덕다이브 수직 입수를 통한 수심 10m 이상 잠수를 배우게 됩니다.
딥수영장 교육 1회당 3시간 진행되며, 프리다이버 수심교육은 1~2회 진행됩니다.

Q: 프리다이버 자격증 취득 후에는 어떤 교육을 더 받을 수 있나요?

프리다이버 자격까지 취득 이후에는, 상급 이퀄라이징 방법을 통해 20m 이상 다이빙을 할 수 있는 어드벤스 프리다이버 교육이 진행됩니다.
그 이후로는 수중 안전요원 자격이 되는 딥세프티 교육, 프리다이빙 리더가 되는 마스터 교육 순으로 진행됩니다.

Q: 프리다이빙 자격증은 어디서 사용 되나요?

잠수풀 수영장을 입장하기 위해서는, 베이직 자격증 이상을 취득 하셔야 합니다.

아피아 프리다이빙 자격증은, 프리다이빙에 대한 안전 교육을 잘 받았다는 증빙입니다. 해양 실습을 진행할 때에도, 본인이 어디까지 훈련 받았는지 척도가 되기 때문에, 본인의 레벨에 맞는 환경에서 다이빙을 참여하기 위해서는 교육을 받은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Q: 자격증을 취득하면, 개인적으로 프리다이빙을 할 수 있나요?

아피아 베이직 이상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잠수풀을 강사 동반 없이 2인이상 함께 입장 가능합니다.
아피아 자격증은 여러분이 안전하게 프리다이빙을 배웠다는 입장 허가증의 역할을 합니다.

Q: 개인 장비가 없는데, 교육 때 랜탈이 가능할까요?

교육을 신청하시면, 교육 과정에는 교육센터의 장비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가 사용을 원하시면, 교육센터 또는 잠수풀에서 랜탈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생과 안전을 위해 개인 기본 장비를 구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교육을 받으시며 전문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장비를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Q: 교육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교육 신청은 아피아 홈페이지 교육 신청란을 통해 가능합니다.
교육 신청란에 교육 과정, 희망 일정 선택 하시고 예약금을 결제하시면, 담당자께서 연락을 주어 최종 일정을 확인하고 확약합니다.
교육은 소수정예로 진행되는 관계로 사전 예약은 필수 입니다. 교육 신청 중 궁금하신 사항은 아피아 카카오톡으로 문의 주시면 쉽게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 교육 과목, 일정 선택 - 예약금 결제 - 교육 확약 - 교육 진행)

Q: 바다(해양) 다이빙도 참여할 수 있나요?

아피아 프리다이버 이상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바다(해양) 투어를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바다 투어는 동해, 제주도를 포함한 국내 투어와, 필리핀, 팔라우, 인도네시아, 홍해 등 전세계 유명 다이빙 장소에서 진행 됩니다. 본인의 일정과 레벨에 맞춰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Q: 전문가 강사 과정까지도 취득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아피아협회는 한국에서 최초로 프리다이빙을 보급하며, 전문가 강사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최초로 대학교 프리다이빙 수업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대한민국 해군, 경찰, 소방관 교육을 주관한 협회입니다.
아피아 강사가 되시면 해양수산부 인증 '수중레저교육자' 자격을 받게 됩니다. 여러분의 자부심이 될 것입니다.

'